현대자동차의 2024년형 아이오닉 6가 유력 자동차 전문 기관인 카즈닷컴(cars.com)으로 부터 ‘올해 최고 가치의 신차(2024 Best Value New Cars)’에 선정됐다.
카즈닷컴은 세단, SUV, 픽업트럭 등 총 7개 부문의 신차 가격과 연료 효율성, 편의 사양 등을 비교해 올해 최고 가치의 신차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Stef Schrader 카즈닷컴 편집장은 “올해 최고 가치의 EV 부문에서 승자는 현대 아이오닉 6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361마일 주행거리는 물론 혁신적인 실내 테크놀러지, 지속 가능성 및 비용까지 중요시하는 소비자에게 놀라운 가치를 제공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카즈닷컴의 2024년 최고 가치의 신차 목록은 ‘2024 Affordability Report’의 일부로 차량 구매시 비용을 고려하는 구매자들을 위한 연례 자료 보고서다. 현대자동차의 다른 4개 모델도 각 카테고리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2024 아이오닉 5 – EV 부문
2024 싼타크루즈 – 컴팩트 픽업트럭
2024 투싼 – 컴팩트 SUV
2024 베뉴 – 서브컴팩트 SUV
Ricky Lao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 제품개발 디렉터는 “현대 아이오닉 6의 ‘올해 최고 가치의 EV’ 선정과 함께 다른 4개 모델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 현대자동차는 고품질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다. 특히 EV에 관심있는 고객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이다. 이는 전동화 목표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노력을 더욱 가속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최고 가치의 EV’ 선정은 그 노력의 증거다”라고 수상소감을 발표했다.
카즈닷컴 편집자들은 올해 85대 이상 차량을 대상으로 조사됐으며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옵션을 포함해 사각지대 모니터, 비상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기능을 갖춘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긴급 제동 지원 등의 적용 여부를 살펴 선정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미주법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