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9~21일 LA에서 3년만에 대규모 ‘케이콘 2022 LA’가 개최된다. ‘케이콘 2022 LA’는 케이콘 첫 개최지 LA에서 맞이하는 10주년 케이콘이자,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대규모 페스티벌이다.
이번 케이콘에는 쟁쟁한 K팝 그룹들이 총출동한다.
NCT 드림, 에이티즈, 있지 외에 크래비티(CRAVITY), 엔하이픈(ENHYPEN), 아이앤아이(INI), 제이오원(JO1), 케플러(Kep1er), 라잇썸(LIGHTSUM), 이달의소녀(LOONA), 엔믹스(NMIXX), 스테이씨(STAYC), 더보이즈(THE BOYZ), 티오원(TO1), 우주소녀(WJSN)가 출연한다.
특히 NCT 드림은 작년 정규 1집에 이어 이번 정규 2집까지 리패키지 앨범 포함 각각 누적 판매량 300만장을 돌파하는 등 대세 보이그룹으로 떠올랐다.
있지는 지난해 말 엠넷 음악 시상식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전체 무대 콘텐츠 중 최다 조회수를 달성했다.
엠넷 ‘킹덤’을 통해 상승세를 확인한 에이티즈는 월드 아레나 투어에 이어 일본 단독 콘서트까지 예고하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더 보이즈 역시 킹덤 이후 상승세다. 엠넷 ‘퀸덤2’에서 각각 우승과 준우승한 우주소녀와 이달의 소녀 무대도 기대를 모은다. 이 프로그램에서 눈도장을 받은 케플러도 주목 대상이다.
스테이씨도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케이콘 2022 LA’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려 다채로우 무대에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또, 스테이씨는 크래비티, 라잇썸, 티오원(TO1)과 함께 케이콘 ‘루키즈(Rookies)’로 선정돼 미국 6개 도시로 투어를 떠난다. 8월 23일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25일 미니애폴리스, 27일 휴스턴, 28일 댈러스, 30일 애틀랜타를 거쳐 9월 1일 뉴욕에서 투어를 끝마친다.
케이콘은 집객 효과가 큰 K팝 콘서트에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융합한 페스티벌이다. 이번 ‘케이콘 2022 LA’는 케이콘 첫 개최지인 LA에서 맞이하는 10주년 케이콘으로 의미가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전세계 K팝 팬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대규모로 여는 페스티벌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