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카운티 셰리프국이 강물에 휩쓸려 간 한 여성을 찾고 있다.
셰리프국은 지난 주말 LA 내셔널 포레스트에서 한 여성이 친구들과 함께 하이킹을 나섰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히튼 플랫 트레일(Heaton Flats Trail)을 따라 샌 개브리엘 강(San Gabriel River)을 건너려고 시도하다 발을 헛디뎌 급류에 휩쓸렸다.
Los Angeles Sheriff’s Department Air Rescue 5 on scene conducting an aerial search for a missing person last seen near the San Gabriel River near Heaton Flats, Angeles Forest. Saving lives priority 1. pic.twitter.com/J6rPcRV9II
— SEB (@SEBLASD) March 10, 2024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산악구조대와 산림청, 그리고 구급요원 등 60여명의 수색대원들과 헬리콥터 그리고 드론까지 동원해 지난 이틀 동안 이 여성을 찾기 위해 노력했지만 찾지 못했다.
셰리프국은 59세의 여성을 찾고 있지만 특정장소까지 다시 수색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국은 등산객들은 물살이 거세지 않은 개울이나 강을 건널때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무릎보다 높은 강은 피하고, 바위나 통나무를 건널 때 반드시 미리 두드려 보고 안전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