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백 명의 지역 학생들이 올봄에 배치될 새로운 최첨단 전기 버스를 타고 등하교를 하게 된다.
캄튼 통합교육구는 26일 리본 커팅식을 열어 25대의 전기 스쿨버스와 충전소를 공개했다.
캄튼 통합교육구 25대의 새 버스는 연방 환경보호청의 클린 스쿨버스 프로그램을 통해 자금을 지원 받았고 향후 25대의 전기 스쿨 버스를 추가 구매할 계획이다.
캄튼 통합교육구의 대린 브라울리 교육감은 “이 새로운 전기 버스는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투자이며, 학생들이 꿈을 추구할 때 안전하고 깨끗한 교통 수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구의 교통 서비스 제공업체인 더럼 스쿨 서비스는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캄튼 통합교육구가 기존 차량을 전기 차량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준 하이랜드 일렉트릭 플릿(Highland Electric Fleets)은 새 스쿨버스가 “지역사회를 위한 더 깨끗하고 조용하며 건강한 교통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어린이 11명 중 1명이 천식을 앓고 있는 카운티에서 특히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덧붙였다.
버스 도입을 준비하기 위해 캄튼 통합교육구는 지난 1월에 기술자를 대상으로 전기차 안전, 충전소 및 운영에 관한 실습 교육 세션이 진행한 바 있다.
새로운 전기 버스는 배기가스를 줄이고 캄튼 학생들에게 더 조용하고 환경 친화적인 교통 수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잇다.
캄튼 통합교육구의 이사회 미카 알리 회장은 “이 새로운 전기 버스는 보다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캄튼 커뮤니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컴튼 장학생들을 위한 혁신과 사회적 책임의 모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