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가 자동차 전문 사이트인 카즈닷컴(Cars.com)이 선정한 ‘2024 최고의 전기차(Best Electric Vehicle)’를 2년 연속 수상했다.
카즈닷컴은 아이오닉 5의 빠른 충전 속도, 넓은 실내 공간, 돋보이는 디자인 및 첨단 기술 등을 기반으로 경쟁 차량들 사이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Ricky Lao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 제품기획 디렉터는 “카즈닷컴으로부터 2년 연속 최고의 전기차로 선정되는 것은 아이오닉 5의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전동화에 대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이며, 더 나아가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격려를 담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깊다. 빠르게 변화하는 순수 전기차 시장에서 아이오닉 5가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Jenni Newman 카즈닷컴 편집장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가 연속으로 최고의 전기차로 선정된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급속 충전과 다양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사양, 혁신적인 디자인이 균형을 이루는 전기 차량이다”라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의 순수전기 세단인 아이오닉 6가 ‘최고의 전기차(Best Electric Vehicle)’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모터위크 드라이버 초이스(MotorWeek Drivers’ Choice)가 주관하였으며, 주행 감성 뿐만 아니라 차량의 신뢰도, 가치, 소비자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되었다. 아이오닉 6는 세련된 디자인, 빠른 충전 속도, 넓은 실내 공간 및 직관적인 테크놀로지로 경쟁 차종을 압도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John Davis 모터위크 수석 총괄 프로듀서는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시장에서 진정한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으며, 신차를 클래식한 스타일과 함께 선보이고 있다.
모터위크 선정 최고의 전기차인 아이오닉 6는 SUV인 아이오닉 5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지만,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4도어 세단 형태로 구성돼 더욱 매력적이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현대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