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8년 LA 하계 올림픽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두 종목의 경기 장소가 발표됐다.
LA 시의회가 승인하고 28일 LA28이 발표한 대로, 2028년 LA 하계 올림픽 종목 가운데 플래그 풋볼과 라크로스는 모두 BMO 스타디움에서 열리게 됐다.
BMO 스타디움은 스폰서십에 관한 올림픽 정책에 따라 대회 기간 동안 공식적으로 엑스포지션 파크 스타디움으로 불릴 예정이다.
2018년에 개장한 BMO 스타디움은 LA 메모리얼 콜로세움 옆의 옛 LA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 부지에 지어졌다.
LA28이 공개한 렌더링에 따르면, 경기장 중앙에 임시 스탠드를 만들어 배치하여 플래그 풋볼과 라크로스 경기를 위한 경기장을 더 작게 만들 계획으로 추정되고 있다.
2028년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인 플래그 풋볼의 비접촉식 버전이 올림픽에 데뷔하는 해이며, 1908년 런던 올림픽 이후 처음으로 라크로스가 메달 종목으로 복귀하는 해이기도 하다.
이번 발표는 패서디나 로즈볼 스타디움이 올림픽 남녀 축구 준결승과 금메달 경기를 개최하기로 합의한 후 나온 것기며 LA28은 축구 예선전이 LA시 외곽의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경기장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준연 기자>
https://ktla.com/news/los-angeles-olympics-2028/the-la28-venue-hosting-these-new-olympic-sports-has-been-revea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