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주 록퍼드 동부에 위치한 전 프라임 스테이크하우스 자리에 정통 한식과 일식을 선보이는 새로운 레스토랑 ‘스시 KO: Korean and Japanese Grill’이 문을 열었다.
스시 KO는 6565 Lexus Drive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곳은 이스트 스테이트 스트리트와 트레이너 로드 근처로, 비파루(Beefaroo)와 인접한 지역이다. 이전에 운영되던 프라임 스테이크하우스는 영업을 종료했으며, 스시 KO는 지난 11월 13일 오픈했다..
스시 KO는 형제 셰프인 스티브 한(Steve Han)과 경문 한(Kyoung Moon Han, 한)이 공동 운영하며 직접 요리를 책임지고 있다. 한국 출신인 두 사람은 오랜 기간 한국에서 요리 기술을 연마한 뒤 미국으로 건너와 자신들의 요리에 대한 열정을 지역 주민들과 나누고 있다.
형제 셰프들은 지난해 다운타운 이스트 스테이트 스트리트에 위치한 ‘오마카세(Omakase)’ 레스토랑 운영을 맡아 맷 이드지코프스키와 협력한 경험이 있다.
스시 KO는 정통 한식 메뉴로 비빔밥을 제공하며, 비빔밥은 신선한 채소와 고추장 소스를 얹어 불고기 소고기, 닭고기, 매운 돼지고기 또는 김치와 모짜렐라 치즈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라면 메뉴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불고기 라면, 매운 해산물 라면, 블랙 갈릭 라면 등 각양각색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일식 메뉴로는 니기리 스시와 사시미를 비롯해 다양한 롤을 선보이는데, 대표 메뉴인 ‘플레이밍 드래곤(Flaming Dragon)’ 롤이 눈길을 끈다.
에피타이저로는 한국식 김치전, 해물파전, 할라피뇨 팝퍼, 에그롤 등 한식과 일식의 전통적인 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박재경 기자>
주소: 6565 Lexus Drive, Rockford
운영시간: 화요일~일요일
점심: 오전 11시 30분 ~ 오후 2시
저녁: 오후 4시 30분 ~ 오후 9시 30분
웹사이트: sushikorockfo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