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windows and frames were blew out with a blast wave from the air defense shooting down the unknown drones.
26일 새벽 모스크바에 대한 새로운 드론 공격으로 모스크바의 주요 공항 3곳이 모두 일시적으로 폐쇄됐다고 러시아 국영 언론이 보도했다. 러시아 관리들은 우크라이나가 모스크바 및 주변 지역에 거의 매일 공격을 가하는 것을 비난했다.
우크라이나는 올해 초부터 18개월이 다 돼 가는 전쟁을 러시아의 심장부로 확산시키려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최전방보다 훨씬 뒤에 위치한 러시아 군사시설들에 대해서도 공격을 가하고 있다.
러시아 국방부와 세르게이 소비아닌 모스크바 시장은 붉은 광장에서 서쪽으로 약 50㎞ 떨어진 모스크바의 이스트라 지역 상공에서 드론이 격추됐다고 밝혔다. 소비아닌은 사상자나 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보고는 없었다고 말했다.
러시아 타스 통신은 셰레메테보, 도모데도보, 브누코보 등 3개 공항이 모두 26일 새벽 1시간 넘게 운항을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 I Moscow Allegedly the blast wave knocked out the windows in the apartments of a multi-storey building on Antonova-Ovseenko Street.
This is about 100 meters from the site of the UAV explosion in Moscow City. pic.twitter.com/9QrrN5QVga
— Tracey SBU Fella 🇬🇧🇺🇦 #NAFO (@trajaykay) August 23, 2023
러시아 텔레그램 채널은 이날 러시아 방공 시스템이 드론을 격추시키는 장면이라고 주장하는 동영상을 게재했다. 한 동영상은 교외 주택 밖에 주차된 차를 보여주는데, 멀리서 2차례 큰 폭발음이 들린 후 곧바로 경보가 울리기 시작한다.
러시아 국방부 역시 우크라이나의 공격을 비난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그러나 26일 공격에 우크라이나가 개입했는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이번 주 초 여러 차례 드론 공격을 주고받았다. 우크라이나는 모스크바에 드론 공격을 가했고,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곡물 저장시설소에 폭격을 감행한 것으로 보인다.
우크라이나는 또 이번 주 크름반도의 러시아 S-400 지대공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파괴했으며 우크라이나군 정보기관의 조율 속에 우크라이나 공작원들이 러시아 공군기지에 드론 공격을 가해 폭격기를 파괴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