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류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정규 3집 ‘위버멘쉬(Übermensch)’ 타이틀곡 ‘투 배드(TOO BAD)’로 다양한 스타들과 협업했다.
22일 소속사 갤럭시 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투 배드’ 작업에 한국계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래퍼 겸 드러머인 앤더스 팩(Anderson .Paak)이 함께 했다.
국내에서 ‘밀양 박씨’라는 애칭으로 통하는 팩은 지난 2021년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Bruno Mars)와 함께 프로젝트 R&B 슈퍼그룹 ‘실크 소닉(Silk Sonic)’을 결성해 크게 주목 받았다.
이들의 첫 싱글 ‘리브 더 도어 오픈(Leave the Door Open)’은 그해 4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 곡으로 이듬해 ‘제64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제너럴 필즈(본상)인 ‘올해의 노래상’, ‘올해의 레코드’를 거머쥐었다.
아울러 ‘투 배드’ 뮤직비디오엔 현재 K팝을 대표하는 초신성 걸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특별출연한다.
이날 오후 ‘투 배드’ 티저 영상이 공개됐는데, 파란 자동차 앞에서 지드래곤을 기다리는 카리나와 그녀를 만나기 위해 셔츠의 매무새를 다듬는 지드래곤의 모습이 담겼다. 이 뮤직비디오엔 팩도 나온다.
뮤직비디오는 스타일리시하고 키치한 감성이 돋보이는 다채로운 장면들이 이어진다.
지드래곤은 오는 25일 ‘위버멘쉬’를 발매한다. 오는 3월 29~30일 오후 6시30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지드래곤 월드투어 ‘위버멘쉬’ 인 코리아’를 연다.
관련기사 지드래곤 LA 온다 … 패사디나 브룩사이드 페스티벌 헤드라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