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연말 한정판 메뉴에서 올해도 진저브래드 라떼는 찾아볼 수 없다.
스타벅스는 연말 메뉴를 발표했다. 페퍼민트 모카, 토스트 화이트 초콜릿 모카, 캐러멜 브루리 라떼, 체스트넛 프랄린 라떼, 그리고 에그노그 라떼가 올 겨울 다시 고객들에게 돌아온다고 발표하면서 진저브레드 라떼는 2년 연속 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없었다.
음식전문 웹사이트인 delish.com 에 따르면 연말 메뉴에 대해 스타벅스에 문의한 결과 캐나다를 제외하고 북미지역에서 진저브레드 라떼를 출시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측은 delish.com에 보낸 자료에서 진저브레드 라떼를 출시하지는 않지만 출시된 5가지의 연말 메뉴로로 충분히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래도 진저브레드 라떼를 원하는 손님들은 그와 비슷한 시나몬 돌체 라떼와 차이 라떼 같은 경우 진저브레드 라떼와 비슷한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체가 가능하며, 원하는 경우 시나몬과 설탕을 추가하는 방법도 추천했다.
delish.com은 그래도 무조건 연말에는 진저브레드 라떼를 줄기고 싶다면 던킨 도너츠 등 다른 커피숍들이 진저브레드 라떼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타벅스는 여름과 겨울 한정판 메뉴를 내놓으면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박성철기자>
관련기사 코로나에 커피맛 취향도 달라졌나…복고풍 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