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인근 선랜드/터헝가 지역에서 무장 남성이 목격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이 지역 학교가 문을 닫았다.
LAPD는 29일 오전 9시 30분 경 익명의 제보자가 마운트 글리슨 중학교(Mount Gleason Middle School) 인근에서 완전 무장을 하고 스쿠터를 타고 있는 남성을 발견했다는 신고 전화를 받고 출동했다고 밝혔다.
LAPD는 현장 출동과 함께 인근 학교들에 소식을 알리고, 인근 학교가 예방 차원에서 즉각 폐쇄됐다고 밝혔다.
이날 폐쇄된 학교는 마운트 글리슨 중학교를 비롯해, 플레인뷰 애비뉴 초등학교, 버두고 힐스 고등학교, 마은트 루켄스 컨티뉴 고등학교, 애퍼슨 초등학교, 파인우드 교육센터(Plainview Avenue Elementary, Verdugo Hills High School, Mount Lukens Continuation High, Apperson Elementary School and Pinewood Early Education Center) 등이다.
LA 통합교육구는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밝히고 “매뉴얼에 따라 움직였고, 치안 당국과 직접적인 소통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LAPD는 이날 오후 1시경 위험 요소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체포되거나 검문을 받은 사람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