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사이드 ‘라인 산불’
리버사이드 ‘라인 산불’은 10일 오후 8시 현재 3만 3천 에이커를 전소시켰다. 진화율은 14%.
리버사이드 소방국은 내일 부터 떨어지는 낮 최고 기온에 진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잇다.
리버사이드 소방국은 라인 산불 진화를 위해 15대의 헬리콥터가 쉬지 않고 진화작업에 투입되고 있으며, 2,098명의 소방관이 투입됐다고 밝혓다.
화재 원인은 아직 조사중이며, 구조물 손실 등은 보고되지 않았다.
샌버나디노 통합교육구는 라인 산불로 인해 모든 학교와 관공서가 해제 명령이 있을 때까지 문을 닫는다고 밝혔다.
소방국은 산불로 인해 일부 지역 주민들에 정전 사태를 겪을 수 있다고 경고하고 대비할 것을 강조했다.
빅 베어시는 라인 산불로 인해 지역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산불 발생 인근 지역 주민들은 지난 주말 대피령이 내려져 이미 대피한 상태며 셰리프국 등이 가가호호 방문해 대피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
내셔널 포레스트 ‘브릿지 산불’
마운틴 볼디 인근 내셔널 포레스트 국립공원에서 발생한 ‘브릿지 산불’은 10일 오후 8시 30분 3만 4천 에이커 이상을 전소시키며 확산되고 있다. 진화율은 0%.
화요일 오후 2시경 마운틴 볼디 인근에서 처음 보고된 산불은 몇 시간만에 100에이커에서 800에이커로 빠르게 확산됏고, 결국 3만 에이커 이상을 전소시키는 대형 산불로발전됏다.
브릿지 산불 발생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는 대피령이 내려졌다.
폰타나 소방국은 “안전을 위해 빠르게 대피할 것”을 강조했다. 소방국은 “뭘 기다리고 있는가?”라고 말하고, “애완동물, 주요서류, 의약품, 필수 소지품 등을 챙겨 당장 대피하라”고 강조했다.
-
오렌지카운티 ‘에어포트 산불’
오렌지카운티 트라부코 캐년에서 발생한 ‘에어포트 산불’은 10일 5시 현재 1만 에이커를 전소시키며 확산되고 있다. 진화율은 0%.
에어포트 산불로 인한 피해상황은 아직 보고되지 않았지만 최소 건물 한 채 이상이 전소된 것으로보이고 있다.
에어포트 산불로 오렌지카운티 대부분의 지역에서 거대한 연기 기둥을 목격할 수 있다.
에이포트 산불은 폭염에 의한 자연적으로 발생한 산불로 일단 조사되고 있다.
오렌지카운티 소방국은 10일 오후 4시 산불 브리핑을 통해 “일단 오늘 밤 까지 위협을 받는 건물은 없다”고 밝혔다.
오렌지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는 산불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지역 주민들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성철 기자>
관련기사 남가주 하늘 뒤덮은 산불연기 건강에 치명적, N95 마스크 착용해야
관련기사 폭염 속 초대형 산불 급속확산, 3만 6천여 가구 위협 ;주정부 비상사태선포, LA연기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