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카운티에서 연휴 기간 내내 비가 예상됨에 따라 말리부 인근 산간 일부 도로가 폐쇄된다.
말리부 캐년과 투나 캐년 도로 일부 구간은 폭우 시 산사태와 낙석이 발생하기 쉬운 지역으로, 폭풍이 끝날 때까지 통행이 제한된다. LA 지역에는 화요일부터 비가 시작돼 주말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도로 폐쇄는 화요일 오후 8시부터 적용된다.
- 말리부 캐년 로드: 프란시스코 랜치 로드와 애덤슨 플랫츠 로드 사이, 그리고 피우마 로드 남쪽 구간은 긴급 차량만 통행 가능
- 투나 캐년 로드: 투나 캐년 로드 2870번지(게이트)부터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까지 전면 폐쇄
말리부 시는 성명에서 “두 도로 모두 비가 그치고 작업팀이 안전하게 잔해를 제거해 도로를 재개통할 수 있을 때까지 폐쇄될 것”이라며 “조심히 운전하고, 도로 위 진흙, 바위, 물을 주의하며, 헤드라이트를 켜고 작업자와 작업 차량을 살피라. 신호등 고장 시에는 캘리포니아 법에 따라 완전히 정지하라”고 당부했다.
LA 카운티 대부분 지역에는 화요일 오후부터 수요일 저녁까지 홍수 주의보가 발령됐다. 최근 산불 피해 지역을 포함한 산악 및 구릉지대에서는 진흙과 잔해 유출 가능성이 있다.
화요일 예상 강수량은 0.5인치 미만이지만, 화요일 밤과 수요일에는 비가 강해지며, 수요일이 이번 주 가장 많은 비가 내리는 날이 될 전망이다. 폭풍이 절정에 달할 때 시간당 강수량이 1인치를 넘을 수 있다.
<박성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