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중 간식을 사야 하거나, 크리스마스 저녁을 직접 요리하고 싶지 않은 경우, 크리스마스 당일에도 이용 가능한 몇몇 패스트푸드와 좌석형 레스토랑이 있다.
운영 시간이 지점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온라인이나 앱을 통해 해당 지점의 운영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지점이 크리스마스 당일에 영업하는 주요 체인은 다음과 같다.
애플비즈, 아비스, 버거킹, 데니스, 도미노 피자, 던킨, 아이홉, 잭인더박스, 맥도날드, 콰도바, 레드로브스터, 스타벅스, 와플하우스, 웬디스 등이다.
노들스 & 컴퍼니, KFC, 파네라 브레드는 고객이 각 지점의 휴일 운영 시간을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
크리스마스이브에는 더 많은 체인이 영업할 수 있지만, 제한된 시간만 운영하거나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휴업하는 경우가 있다.

여기에는 칙필레, 컬버스, 인앤아웃, 저지 마이크스, 올리브 가든, 레이징 케인스, 루스 크리스 스테이크하우스, 타코벨 등이 포함된다.
일부 데어리퀸 지점과 치폴레, 그리고 크래커 배럴 등은 크리스마스이브에 제한된 시간만 운영하며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문을 닫는다. 지점이 대부분 독립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운영 시간은 지점별로 확인해야 한다.
대부분의 소매점도 크리스마스 당일 문을 닫는다. 간식이 필요할 경우, 대부분의 주유소와 편의점은 휴일에도 영업을 이어간다.
<박성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