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사이드 카운티 셰리프국에 따르면, 서멀의 한 농촌 부지에서 고가의 말이 도난당한 사건과 관련해 당국이 2명을 체포했다.
서멀 셰리프 스테이션 동부 농촌 범죄 및 관할 팀 소속 대원들은 11월 26일 56000 몬로 스트리트 일대에서 말이 도난됐다는 정보를 접수한 뒤 수사에 착수했다. 이후 수사 결과, 시가 약 8만 달러에 달하는 갈색 서러브레드 암말 한 마리가 인근 말 목장에서 사라진 것으로 확인됐다.
말 도난 사건이 발생한 지역에는 폴로 클럽이 있어, 폴로 경기용 말이나 경마가 도난 당한 것으로 예상된다.
수사가 진행되면서 농촌 범죄 팀은 이번 절도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보이는 용의자 2명을 특정했다. 대원들은 12월 22일 테미큘라 거주자인 22세 재커리 콥스와 27세 신데렐라 본 팔켄하우젠을 체포했다.
셰리프국에 따르면 이들은 절도 중범죄와 절도 공모 혐의로 존 베노이트 구치소에 수감됐다.
대원들은 도난당한 말을 찾아 주인에게 돌려주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수사 당국은 이번 사건을 진행 중인 수사로 규정하며, 현재로서는 추가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이번 절도 사건과 관련해 정보를 가진 사람은 서멀 셰리프 스테이션 농촌 범죄 팀에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보: 760) 863-8990
<박성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