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eves reportedly got away with 3-5 million dollars worth of jewelry in smash and grab today in Beverly Hills, CA pic.twitter.com/PwIkeJ802M
— Libs of Tik Tok (@libsoftiktok) March 23, 2022
베벌리 힐스에서 떼강도 사건이 발생했다.
22일 오후 2시경 베벌리 힐스의 럭셔리 주얼리 오브 베벌리 힐스(Luxury Jewels of Beverly Hills)가 떼강도에게 습격을 받아 진열대에 있던 보석들을 도난당했다.
5명으로 구성된 강도들은 모두 후드티를 입어 모자를 눌러쓰고, 마스크를 착용한 뒤 상점 외부 진열대를 대형 해머로 깨뜨린 뒤, 진열대위의 보석들을 쓸어 담은 뒤 모두 도주했다.
도주과정에서 한 남성이 용의자 한명을 밀어 넘어뜨리려고 시도했지만 용의자는 빠른 속도로 도주했다.
베벌리 힐스 경찰에 따르면 이들 떼강도단은 대기했던 하얀색 아우디 차량을 타고 도주했다고 밝혔다.
인근 상점에 있던 사람들은 해머로 유리창을 깨뜨리는 소리는 마치 누군가 총을 쏜 것 같은 엄청난 소리였다며 소리를 듣고 나와보니 강도행각이 벌어지고 있었다고 전했다.
대낮에 베벌리 힐스 한 복판에서 벌어진 일로 다양한 각도의 다양한 영상이 시민들의 촬영으로 소셜 네트워크 곳곳에 올라와 있는 가운데 경찰은 수사에 나서고 있다.
정확한 재산 피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5백만 달러 이상의 보석류를 도난 당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 때 골칫거리였던 떼강도단이 한동안 주춤했다가 다시 나타나 주민들과 비즈니스 업주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
경찰은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하고 나섰다.
제보: 310) 285-2125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