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야생동물로 인한 피해가 이어지고 있어, 애완동물 주인들은 각별한 주의가 당부되고 있다.
그라나다 힐즈에서 코요테의 공격으로 두마리 애완견이 숨졌다.
지난 11일 오전, 윈 가족(Wynn family)은 애완견 치와와 세마리가 집 뒷마당에서 놀고 있는데 인근에서 야생 코요테가 재빠르게 행동에 개시하는 모습이 딸에 의해 포착됐다고 전했다.
덕 윈(Doug Wynn)은 자신의 딸이 이를 보고 비명을 지르며 집으로 들어오는 순간 코요테들이 딸 쪽으로 돌진해 집 주위를 에워싸고 있는 6피트 높이의 벽을 뛰어넘었다고 말했다.
Two small chihuahuas were killed by coyotes Sunday morning at a home in Granada Hills. This comes after a coyote was euthanized after it attacked a little girl in Woodland Hills. 🥺💔 https://t.co/Tez27bOiEN pic.twitter.com/ym6mbZyHBS
— ABC7 Eyewitness News (@ABC7) December 12, 2022
엔씨노 스트릿을 따라 위치해 있으며 6피트 벽으로 둘러쌓인 윈 가족의 주택 뒷마당에서 치와와들은 단 몇분간 있었을 뿐이었다.
덕 윈은 애완견들과 함께 있던 딸이 아무것도 보지 못하다가 급작스레 코요테 두마리가 공격해왔다며 매일 인근에 숨어서 뒷마당 동태를 주시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결국 세마리의 치와와 중 두마리는 숨졌으며 한마리는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지난 주말엔 우드랜드 힐즈 주택가에서는 코요테가 유아를 공격한 사건이 발생했고 해당 코요테는 이미 추적장치를 달고있었으며 사건 이후 안락사됐다.
이번 코요테의 공격으로 애완견들을 잃은 윈 가족은 평소에도 주택가 길거리에서 코요테들을 종종 볼 수 있으며 최근 더 자주 목격했다고 증언했다.
야생동물 전문가들은 야생동물들의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집 근처나 뒷마당 등에 음식이나 음식물 쓰레기를 없애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 밖에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때에는 충분히 밀봉을 하거나, 음식물 쓰레기 등은 수거날에 맞춰 내놓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