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보이 역사 접하고 목장서 액티비티…택사스주 포트워스
포트워스는 카우보이 문화를 중심으로 이곳에선 유서 깊은 서구 역사와 도시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포트워스에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하루에 두 번 소몰이가 열리고 연중 로데오가 열리며 세계에서 가장 큰 컨트리 뮤직 클럽인 홍키통크가 위치해 있다.
서부 역사를 가장 잘 보여주는 스톡야즈 국립 역사 지구에서는 카우 걸 명예의 전당을 둘러보고 서부식 정통 살룬에서 즐기는 시원한 맥주를 맛볼 수 있다. 35블록 규모를 자랑하는 선댄스 광장에서는 다양한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서부 영화의 분위기를 물씬 느끼고 싶다면 포트워스에서 남쪽으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보몬트(Beaumont) 목장을 추천한다. 말타기, 클레이 사격, 양궁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으며, 긴 뿔 소, 야생마, 마라 등 지역 동물들도 만날 수 있다.
자연 속에서 와인·스파로 힐링하세요…캘리포니아주 소노마 카운티
캘리포니아 북부 해안에 위치한 소노마 카운티는 세계적인 와인 생산지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그게 다가 아니다. 카운티 서쪽 가장자리를 따라 이어진 80㎞ 이상의 태평양 해안선은 일상에 지친 여행객들에게 자연 속 힐링과 재충전을 선물한다.
소노마 해안 주립공원에 있는 쉘 비치에서는 타이드 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으며, 카운티 인근의 소노카 호수에서는 낚시·수영·카누·패들 보드 등의 액티비티가 가능하다. 또 카운티 내 40개 이상의 스파와 웰니스 센터가 있어 취향에 따라 효소 스파·바디 스크럽 등을 통해 여행 속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
등산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은 차로 8시간 거리의 오렌지카운티에 위치한 다나 포인트를 추천한다. 과랄라 포인트에서에서 해변까지 이어지는 5㎞의 블러프탑 트레일 트레킹 코스를 통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