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HMA)이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브랜드 컨설팅사인 브랜드 키(Brand Keys)가 실시한 ‘글로벌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Brand Keys 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 CLEI)’ 조사 결과 현대자동차는 14년 연속 자동차 업계 고객 충성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는 또한 모든 브랜드 중 상위 20위 안에 들었으며 ‘브랜드 충성도 리더 리스트(Brand Keys Loyalty Leaders)도 2017년부터 매년 상위 20위 안에 선정됐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 중 20위 안에 드는 브랜드는 현대자동차가 유일하다.
Angela Zepeda 현대자동차 최고 마케팅책임자(CMO)는 “우리는 현대자동차의 우수한 테크놀로지와 업계 최고의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우리 고객들이 자동차 쇼핑부터 재구매에 이르는 소비자 여정(Journey)의 모든 단계에서 최고의 소비자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이번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미국 9개 센서스 지역에서 16~65세에 이르는 약 11만35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응답자들은 110개 산업 카테고리 987개 브랜드 중 자신이 실제 소비하는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선택하여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