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동부 최대 한식 레스토랑 체인으로 자리 잡은 KPOT Korean BBQ & Hot Pot이 지난해 2월 19일 사우스 캐롤라이나주의 주도 콜럼비아에 새로운 지점을 오픈했다.
KPOT은 2018년 설립된 이후 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현재 미 전국에 16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거나 개점을 준비 중이다. 이 한식 레스토랑 체인의 모회사로는 한인 준 현 대표가 이끄는 Vertex Hospitality Group이 알려져 있다.
콜럼비아 타운센터 플레이스의 와일드 윙 자리에서 새롭게 문을 연 KPOT은 지난 2023년 7월 콜럼비아에 처음으로 진출한 이후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한 것이다. KPOT은 2020년 말까지만 해도 전국에 단 3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작은 체인이었지만, 2023년 말에는 총 55개 지점으로 빠르게 성장했으며, 현재 연 매출액은 약 3억 달러에 달하는 대형 식당 체인으로 변모했다.

KPOT은 기존의 한식 바비큐와 핫팟을 결합한 독특한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최근에는 벤토박스 같은 다양한 메뉴 옵션을 개발해 더욱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점심 시간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다양한 옵션을 선보이며, 전체 체인점의 60%에서 투고(To-go)와 배달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KPOT이 앞으로 미국 내 한식 시장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해원 변호사>
관련기사 가맹식당 160개 동부 최대 한식 레스토랑 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