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이 다음 달 13일부터 한국어능력시험(TOPIK Level 4) 온라인 준비반을 개설한다.
지난 5월 1일부터 7월 12일까지 TOPIK Level 3(28명 수강) 온라인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Level 4 준비반이 개설된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 Level 4) 온라인 준비반은 8.13.(화)부터 10.3.(목)까지 매주 화ㆍ목요일 저녁 6시부터 7시반 까지 8주간 전문 강사의 영어강의로 진행된다.
강사는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들은 미국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형식이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 준비반은 TOPIK Level 4의 시험 형식ㆍ출제유형ㆍ듣기ㆍ읽기ㆍ쓰기ㆍ문법 문제 풀이 등을 실제적(authentic) 상황을 중심으로 강의하여 학습자가 TOPIK Level 4 시험에 대비할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한국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한국어능력시험 온라인 준비반 등록은 8.1.(목)까지 www.kecla.org 에서 가능하며 12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강전훈 LA한국교육원장은 “한국과 한국 유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한국 유학에 꼭 필요한 한국어능력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교육원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고, “올 하반기에 개설되는 한국유학지원센터와 연계하여 한국어와 한국 유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수요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 한국어능력시험 활용 분야 >
● 일반 한국대학 전공 진입 TOPIK Level 3 이상 자격 취득
● 일반 한국대학원 입학 TOPIK Level 4 이상 자격 취득
※ 각 대학별 학부마다 차이 있을 수 있음
● TOPIK Level 5 및 Level 6 취득 지원자 대한민국 정부초청 장학생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과정 면제
한편, 제96회 한국어능력시험은 10.12.(토)에 시행됩니다. 제96회 한국어능력시험 응시는 7월 30일(화)까지 우편 또는 LA한국교육원을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kecla.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