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가 운영한 Teens Press 제2기 학생기자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시작돼 총 12차례 진행됐으며, 학생기자들은 매회 뉴스레터 제작을 위한 기사 작성과 취재·리서치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14명의 한인 고교생이 참가했으며, 이 프로그램에서 성실한 활동을 보여준 학생기자 7명이 수료증을 받게 됐다.
또한 학생기자로서 뛰어난 통찰과 창의력을 보여준 두 명의 학생에게 특별상이 수여된다.

클로이 임(La Cañada High School) 학생에게는 Outstanding Award, 에스더 홍(홍주희, LACES) 학생에게는 Excellence Award가 수여될 예정이다.
에스더 홍 학생은 올해 열린 제2회 미스틴 춘향 선발대회에서 ‘미스틴 춘향 K-News LA’로 선정되기도 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재능을 입증한 바 있다.
Teen’s Press는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기사 작성 역량과 지역사회 이슈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프로그램 측은 “제2기 학생기자들이 보여준 성실함과 열정이 돋보였다”며 “새로운 3기 프로그램에서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부터 학생기자들이 작성한 기사들과 뉴스레터는 Teen’s Press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Teens Press 제3기 학생기자 프로그램 모집은 오는 11월 15일부터 시작되며, 2026년 프로그램은 내년 1월 15일 개강 예정이다.
K-News LA 편집부



